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

Google Play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22 게임리뷰 - 랜덤 카드 RPG

출처 : 앱스토어

 

 

🎮랜덤 카드 RPG 🎮

장르 : 롤플레잉 게임

 

▶ 개인적인 후기

낯선 장르라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초반에는 진행이 어려웠다. 간략한 플레이 방식 설명도 있고, 난이도가 낮은 게임이라서 적응하고 뒤에는 재밌게 플레이할 있었다. 다만, 호불호가 갈릴 것이라고 확신했다.

 

초반에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다면 더 오랜 시간 투자해서 플레이했을 것 같다. 롤플레임 장르의 게임이다보니 캐릭터가 굉장히 귀엽고 다양했다. '덕후 몰이'를 하기 좋은 게임.

 

▶ 장점

모험가, 인어, 불사조, 고블린 아이템이 정말 다양하다는 점에서 랜덤카드를 섞는 재미가 있었다. '랜덤성'이 정말 강한 게임. 특히, 빠르게 진행된다는 점이 좋았는데, 게임 속도를 증가시킬 있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웠다.

 

최근 RPG 게임은 모두 SKIP 기능이 있는데, 이전에 플레이했던 Shambles에서는 SKIP 기능이 없어서 개선사항으로 적기도 했어서.

 

일반, 희귀, 특별 다양한 카드 수집과 섞기를 통해 빌드 업을 하고 나중에 번에 공격하기 쾌감이 크다. 이러한 덱 빌딩이 장점이면서 아쉬운 점으로 작용하기도 했다.

 

미션이 지속적으로 주어져서 유저들에게 목표를 만들어 주는 같다. 사실 미션이 없었으면 진작 그만 뒀을 것 같다.

 

▶ 아쉬운 점 및 개선 방안

랜덤성이 굉장히 강하다. 제목에도 '랜덤 카드'라고 쓰여 있지만 너무 무작위라서 게임을 하다가 "이게 뭐 하는거지?"싶은 의문점이 생긴다. 그리고 덱 빌딩에 시스템 체계가 부족하다. 사용할 카드 장수를 선택하는 것도, 유물 선택에 있어서 개선이 필요할 것 같다. 실제로 구글플레이에서도 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유저분들이 계셨는데, 적극 공감했다. 

 

추가적으로, UI UX 디자인 개선이 필요할 같다. 전반적으로 몰입도가 떨어진다.

 

게임 플레이 방식을 확인할 있도록 가이드 창이 있으면 좋을 같다. 아이템 선택을 해야 하는 건지, 어떤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한 건지 처음에 파악하기 너무 어려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