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

Google Play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22 게임리뷰 - 머지 오브 미니

출처 : 구글플레이

 

 

🎮 머지 오브 미니🎮

장르 : 전략 게임

 

▶ 개인적인 후기

이번 인디페 페스티벌에 참가하면서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했고, 과정에서 많은 게임 광고를 보았다. 그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던 게임 광고가 바로 머지게임이었습니다. 그래서 '머지' 장르의 게임을  플레이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직접 플레이해보니 머지 대한 아이덴티티를 살리는 어렵다는 느낌을 받았다. , ‘머지로만 구성되지 않고 진영 및 병사 설정이 같이 구성되다 보니 아이덴티티가 약해졌다. 이런 매력을 살릴 있는 요소를 추가적으로 도입하면 좋을 같다는 생각을 한 것 같다.

 

뽑기와 합성, 강화 과금요소가 들어있고, 대부분의 유저가 흔히 경험했을 BM구조라서 거부감이 적었다. 인데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하다.

 

▶ 장점

백마 병사가 친절하게 플레이 방식을 알려줘서 좋았다. 사실 스토리 전개가 길 경우에는, SKIP이 필요하지만 초반 게임을 이해해야 게임을 즐길 있는 요소들도 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유저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할 있도록 도와주는 같아서 좋았다.

 

개인적으로 리니지와 트릭스터M 리니지 라이크 게임을 즐기는 유저이기 때문에 확률형 뽑기와 강화가 더욱 재밌게 느껴졌다. 이런 부분은 리니지 라이크 게임이 아니더라도 흔히 경험할 있는 부분이라 과금에 대한 거부감과 부담이 적다.

 

상대가 랜덤으로 정해지는 방식이 신선했다. 게임 초반은 난이도 조절을 위해 크게 개입하지 않아서 승리를 할 줄 알았는데, 패배를 했다. 확실히 방치형 게임과는 거리가 멀었고, 몰입도를 높인 동기가 되었다.

 

▶ 아쉬운 점 및 개선 방안

UI UX 디자인 개선이 필요할 같다. 특히 전투를 상대의 진영을 차지하고 있다는 문구에 비해 애니메이션이 부족하다고 느꼈다. 상대 진영 성이 함락하는 모습, 포탑이 붕괴되는 장면 등 다양한 연출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 이런 디테일한 요소가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